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공지사항

[복지사업1팀] 사례관리 대상 가정 주거환경 개선

궁동종합사회복지관 2020-06-02 11:32:05 조회수 914

- 일시 : 2020. 05. 29(금) 14:00~17:00
- 장소 : 구로구 항동 주민 가정
- 대상 : 사례관리 대상자 추OO
- 참여 : 한국자유총연맹 구로구지회 및 항동주민센터 직원, 복지관 직원 등 총 14명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업1팀입니다.
항동 지역에는 새롭게 아파트 단지들이 조성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주를 오고 계신데요, 그 중 추OO 어르신은 암수술과 폐질환으로 장애가 생기면서 홀로 일상생활이 어려워 복지관의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신축아파트임에도 너무나도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가장 먼저 집 청소부터 진행하기로 결정했고, 복지관의 다양한 행사와 활동에 참여해주시는 ‘한국자유총연맹 구로구지회’ 회원분들께서 이번에도 봉사자로 참여해주셨습니다.

혼자 사시는 집이었지만 그동안 청소와 관리가 전혀 되지 않아 생각보다 할 일이 많았지만, 방역을 위해 방문했던 항동 주민센터의 직원들과 복지관 직원들도 함께 하면서 어르신의 집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깨끗하게 치워진 집이 다시 지저분해지지 않도록 추OO 어르신도 청결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하셨고, 항동 주민센터에서는 세탁기 지원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역 내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추OO 어르신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건강히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려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