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공지사항

[복지사업1팀] 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주거개선서비스 “행복뚝닥 집수리” 집수리 및 가정방문

궁동종합사회복지관 2020-06-16 09:56:08 조회수 922
[복지사업1팀] 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주거개선서비스 “행복뚝닥 집수리” 집수리 및 가정방문
일시 : 2020년 06월 15일
장소 및 대상 : 구로구 내 2가구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업 1팀 조예나 입니다. 6월 첫 주거개선서비스 "행복뚝딱 집수리" 오늘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주거개선이 진행된 곳은 구로구 오류2동 내에도 산 밑의 연립주택에 살고 계시는 이*재님 댁이었습니다. 15년이상 거주하셔서 집이 전체적으로 노후하여 습기가 차 도배지가 떨어지기도 하였고, 전등도 언제 떨어질지 몰라 아슬아슬해보였습니다.

오래된 벽지라 정리를 하면서도 먼지가 많이 나와 맥가이버 봉사단원 분들께 마스크 착용을 필수라 말씀드리며 안전에 유의하면서 주거개선활동을 진행하였고 다행히 장판은 깨끗해서 도배를 새로하고 전등을 교체하였답니다.
모두들 쉼없이 열심히 해주신 덕분에 잘 끝내고 다음번 주거개선 봉사를 할 대상자 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오류 1동에 거주하시는 안*정님 댁이었는데요. 현재 거주지에서 거주한지 5년정도 되셨다고 하시는데 무보증에 월세 23만원을 내고 살고 있는 형편이라 집 주인에게 도배 장판을 새로 해달라고 말씀도 하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방한칸 내몸 누울자리라도 있는게 어디냐' 라고 생각하고 계셨는데 동주민센터에서 도배장판 교체가 필요하다는 어르신의 말씀을 듣고 맥가이버 봉사단에 도움을 요청해주셨다고 하셨습니다. 추천을 받고 지난주 금요일에 방문전화를 드렸었는데 그때부터 설레여 잠도 제대로 못주무셨다고 하셨습니다.
도배 장판 교체 후 아버님이 조금 더 쾌적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정 아버님댁은 상황이 시급해보여 이번주 금요일인 19일 주거개선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더운날씨에 수고하시는 맥가이버봉사단분들의 안전에 유의하면서 보람차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