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궁동 이모저모

2021 추석 맞이 명절행사 진행

궁동종합사회복지관(관리자) 2021-09-16 17:18:28 조회수 392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제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추석명절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크게 행사를 할 수는 없었지만, 답답하고 무료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작은 이벤트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영상나눔, 덕담나눔, 추억나눔, 특식나눔 등 여러 부분으로 신경을 쓰고자 노력했는데요~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셨던 그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상나눔]

열체크와 손소독을 하고 입장하신 어르신들을 추석맞이 영상을 시청하셨습니다. 코로나로 가깝게 만날 수는 없지만 영상을 통해 추석 명절인사를 전해드렸습니다. 또한, 추석기간 소화 잘 되는 홈트레이닝 방법, 대체식으로 맛있게 요리하시는 방법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시청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덕담나눔]

어르신이 덕담주사위를 던져서 좋은 덕담과 함께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체험존을 준비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덕담을 사회복지사가 함께 읽어드리고, 선물을 드렸는데 어르신께서 참여하시며 매우 즐거워하셨습니다~




 

[추억나눔]

아치풍선으로 포토존을 꾸며놓고, 풍선꽃다발과 함께 어르신들의 사진을 촬영해드렸습니다. 어르신들은 부끄러워하시다가도 사진을 촬영하면 아이같은 행복한 표정을 보여주셨습니다. 촬영한 사진들은 잘 인화해서 다음주에 복지관에 방문하셨을 때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특식나눔]

추석을 맞이하여 동태전, 삼색전을 명절특식으로 준비했습니다. 또한, 법인에서 후원해주신 김장김치에 명절인사 스티커를 붙여 추석 선물로 전달드렸습니다. 어르신들은 양손 무겁게 추석선물을 주셔서 마음이 넉넉해진 것 같다.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행복해 하시는 어르신들을 뵈니 저도 덩달아 행복해졌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어르신을 위해 노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본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외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