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궁동 이모저모

2021년 “구해줘홈즈' 밑반찬지원서비스 추석맞이 특식제공

궁동종합사회복지관(직원) 2021-09-23 16:33:18 조회수 312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구해줘홈즈-밑반찬지원서비스” 추석맞이 특식제공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업1팀 조예나 사회복지사입니다^^

지난 9월 20일~22일까지 추석이었는데요. 추석 연휴 잘 보내셨을까요?

올해 추석도 2020년도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상황 속에 지나갔습니다. 

명절때나 한번 얼굴 보는 가족들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 오고 전화로나 서로의 아쉬움을 덜어냈는데요! 

코로나 19 시기이지만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추석을 맞이해서 9/15(수)에 구로구내 소외계층 226분들에게 명절특식을 지원하여 집에서도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 하였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로 지난 설처럼 직접 밑반찬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티뷰크사회복지재단에서 후원해주신 배추김치 5kg와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돌려먹을 수 있는 한끼잡채를 각 가정에 나눠드릴 수 있었습니다. 



봉사자 모두가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대체식으로 제공되는 점 아쉬워하셨지만, 봉사자와 대상자분들의 안전을 위해 대체식 전달하는데 구슬땀을 흘리셨답니다. 

각 가정에 대체식을 전달하시고는 다시 대상자분들의 반가운 미소와 감사함을 복지관에 전달해주셨답니다.


봉사자와 대상자의 미소와 감사함을 잊지않고 앞으로도 봉사자와 대상자의 안전에 유의해서 밑반찬지원서비스를 잘 진행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