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궁동 이모저모

2021년 주거개선 지원서비스 “구해줘홈즈-행복뚝딱 집수리' 4회기 진행

궁동종합사회복지관(직원) 2021-03-30 16:45:52 조회수 62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업1팀 조예나 사회복지사입니다.

맥가이버 봉사단과 함께하는 '구해줘 홈즈-행복뚝딱 집수리'가  벌써 오늘까지 4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다녀온 대상자 댁은 오류1동 다세대주택 3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방한칸, 현관겸 주방, 그리고 작은 화장실.. 작지만 대상자분에게는 소중한 보금자리였습니다.

4년전 이 집으로 이사하면서 대상자가 직접 도배하고 들어오셨다는데, 그동안 습기가 차서 곰팡이도 피고, 천장에서 물이 샌 흔적도 보였습니다.

사전방문때 대상자분께선 마음같아서는 예전처럼 직접 도배하고 주변의 다른 어려운 분들도 돕고싶다고 하셨지만 두번의 폐암수술로 약해진 체력과 직업병으로 생긴 어깨통증으로 팔이 올라가지않아 어렵다며 아쉬워하시고 도움주셔서 계속 감사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아침 9시, 일찍부터 맥가이버 봉사단과 함께 모여 발열체크, 손소독을 완료한 후 주거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오래된 벽지를 다 떼어내고 벽에 있는 거미줄, 방바닥의 곰팡이들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도배지와 장판을 교체하였습니다.

대상자분이 오래오래 깨끗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맥가이버봉사단도 오전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게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활동하셨습니다.


모든 정리가 끝난 후에도 너무 감사하다고 들어본 중 가장 큰소리로 이야기하시던 대상자를 잊지못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구해줘 홈즈-행복뚝딱 집수리'는 매주 수요일, 맥가이버 봉사단과 함께 지역의 주거환경취약계층 대상자분들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