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궁동 이모저모

구해줘 홈즈 – 주거개선지원사업 '행복뚝딱 집수리' 5월 18일 진행

궁동종합사회복지관(직원) 2022-05-18 16:33:51 조회수 264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조예나복지사입니다^^ 

5월이 시작되고 매주 진행되는 주거개선이 4회를 맞이했습니다.


구로3동에 거주중인 대상자인 이*희님께서는 독거어르신으로 돌봐주시는 요양보호사선생님께서 주거개선을 신청해주셨습니다.


90세가 넘은 대상자 분께서 병원을 가도 거주하시는 반지하집이 환기가 잘 되지않고  습기가 가득 차 있어 집 전체에 핀 곰팡이들로 인해 치료를 받아도 회복이 잘 되지않는다며 구로3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거개선을 신청해주셨습니다. 


맥가이버봉사단원분들은 먼저 기존의 도배, 장판지를 모두 제거하고 곰팡이를 없앤 뒤, 꼼꼼하게 도배 장판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주거개선을 진행하면서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 지역 오래된 토박이로 동네에 아시는 분들이 많아 몸이 불편한 본인을 대신해 친구분들이 자주 놀러오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거개선 진행되는 동안 친구분 한분이 같이 계셔주시고 잘 진행되고 있는지 여러분들이 다녀가셨습니다.


주거개선 진행 후에 어르신은 "새집이 된것같다. 너무 좋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주거개선으로 대상 어르신의 깨끗해진 주거지는 기본이고, 건강을 위한 최소한의 도움을 드릴 수 있었던 것같아 맥가이버 봉사단분들도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맥가이버 봉사단과 함께 하는 주거개선지원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