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궁동 이모저모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마.더(Mother,마음을 더하는 가족) 정기 자조모임

궁동종합사회복지관(직원) 2023-08-10 11:33:36 조회수 256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조혜진 사회복지사입니다. 
8월에 진행된 마.더 정기 자조모임에서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열무얼갈이 김치를 만들고 어르신 가정에 나눔하는 활동을 진행했었는데요!  

열무얼갈이 김치를 맛있게 만들기 위해 부족한 재료를 채워넣고자 참여자 분들은 자발적으로 집에서 매실청, 생강, 천일염, 사과즙 등 각종 재료들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맛있게 만들어진 김치를 어르신 20가정에 나눔하고자 직접 포장하고 라벨지를 붙이는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열무얼갈이 김치를 다 만들고 난 후 비빔밥과 된장국, 부침개를 만들어 먹으면서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보냈었는데요. 부족한 예산으로 인해 김치 재료만 구입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었지만 참여자분들은 집에서 쌀, 참기름, 부침가루, 계란 등을 가지고 오겠다고 먼저 의견을 주셨고, 덕분에 풍족한 점심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덧 자조모임으로 3년 차인 마.더 참여자들은 수세미 만들기와 김치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면서 적극적인 의견 제시와 함께 자발적으로 행동하는 등 이전에 비해 주체성이 강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참여자들이 모임에 소속감을 가지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은 어떻게 보면 작고 소소한 변화일 수 있지만 자조모임으로써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 중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주에는 약 3달 동안 참여자들이 만들어 온 수세미를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에게 나눔할 계획입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마.더 자조모임을 응원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