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식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궁동 이모저모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연중노노케어 활동 및 안전교육

궁동종합사회복지관(직원) 2021-02-18 17:41:43 조회수 574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연중노노케어 활동 및 안전교육

*일시: 2021년 02월 16일~17일 (화-수)
*장소: 궁동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
*대상: 연중노노케어 참여자 93명

안녕하세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업2팀 이혜원입니다.

연중노노케어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도시락 및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식사제공 및 정서지원을 하는 활동입니다.

1월부터 열심히 달려온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과 첫 활동 및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습니다.

관장님 말씀을 시작으로 활동 및 안전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연중노노케어 담당자 소개도 하고 어르신들도 서로 인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본인을 소개하는 시간에 김OO 어르신께서는 “안녕하세요 김OO입니다. 연중노노케어 한 지가 3년째입니다 일하게 해주신 선생님 너무 감사하고 우리 역시 용돈 벌고! 운동하고! 너무 좋아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해주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작년과 올 해에도 반장으로 활동하시는 반장님에 대한 소개도 진행되었고
문OO 반장님은 연중노노케어 활동에 대한 격려와 용기를 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항상 정말 감사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93명 어르신이 모이지는 못하였지만 이렇게라도 연중노노케어를 진행 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복지관 연중노노케어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보내드리며 올 한 해도 연중노노케어에 참여하시면서 즐겁고 활기찬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